본문 바로가기

주식

주식 병아리

반응형

주식 알지도 못하면서 돈 놓고 돈 먹기를 하고 있다.

처음은 삼성을 샀고 다음은 네이버를 샀고.. 쫌 쫌 따리 십만 원쯤 벌고 팔았다.

하 지금까지 들고 있었으면 너무너무 좋았을텐데.

 

올해 초에는 한 백만 원 정도만 굴려볼까 싶어서 

공부도 하지 않은 채로 몇 개 샀다. 내가 아는 회사라던가 좋을 것 같은 회사들로 골라서.

그런데 바로 직후 코로나 이슈가 터져서 쫘쫘작 내려감 ㅋㅋㅋㅋㅋㅋ

 

손절은 하지 않고 버텨서 손해는 없지만

백 원 벌고 이백 원 벌고 코로나 이후에 간만 작아져서 막 오백 원 벌었다고 팔고 그랬다.

주식이 완전 앱테크 수준이지.

 

 

제목부터 끌리는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

 

그래서 책부터 봐볼까 하고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 하기를 사봤다.

아직 안 펼쳤다. 

 

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오만가지 분야에 다 진출해있다.

학생 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"무작정 따라 하기"를 굉장히 무시했었는데 ( 읽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사라진다고 믿음 )

지금 이걸 다시 펼치고 있다니.

 

앞뒤를 뒤집어 가며 보니 15년 동안 꾸준히 개정하고 증쇄한 책이다.

최고의 책이라고는 할 수 없겠지만 읽어서 도움이 될만한 책으로 보인다. 

이걸로 기본 개념을 잡아가면서 뉴스도 봐야지.

 

 

 

반응형

'주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주식이란 무엇인가 : 주식초보 용어 알기  (0) 2020.07.02